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만물상 김선영 오징어 찌개 만드는 법

이번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명절 직후 다이어트 비법들이 공개됐는데요. 명절때 폭식한 음식들은 아직 지방으로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바로 빼주면 7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물상에서는 이를위해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우선 다이어트시 가장 중요한 단백질 섭취를 위한 레시피가 공개됐습니다. 평소 다이어트 식단으로 올리기 어려운 돼지불고기와 찜닭이었는데요. 살찔 걱정 없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레시피이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만물상 조영신 찜닭 만드는 법

만물상 조영신 콩나물 돼지불고기 만드는 법


이어서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음식을 소개했는데요. 안지현 전문의의 지방 킬러는 바로 오징어였습니다. 오징어는 훌륭한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식재료이고 지방 전 단계인 글리코겐을 분해 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번 요리는 김선영 조리기능장이 소개했는데요. 뜨끈한 국물요리인 오징어찌개 레시피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만물상에서 소개하는 다이어트 음식들은 모두 마음에 드는군요.


만물상 김선영 오징어 찌개 레시피



만물상 김선영 오징어 찌개

만물상 김선영

김선영 오징어 찌개

만물상 오징어 찌개

오징어찌개

오징어찌개 만드는 법

오징어찌개 레시피



이번 레시피는 벗기기 힘든 오징어 껍질 벗기는 팁도 공개됐네요. 오징어 껍질에 영양분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취향에 따라 껍질은 생략해도 될 듯 하네요. 껍질이 없으면 깔끔하기는 하겠지만 말이죠. 그런데 통마늘을 구워서 넣는 건 처음 보는데 굉장히 좋은 방법이지 싶습니다.


지금까지 살림9단의 만물상 김선영 조리기능장의 오징어 찌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다이어트 음식들은 우리가 평소 많이 먹는 음식들이라 더 특별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