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뱃살 빼기 최고의 음식과 최악의 음식은?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뱃살일겁니다. 이때문에 여러 식단과 운동을 찾아 보곤 하는데요. 오늘은 뱃살 빼기 최고의 음식과 최악의 음식을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은 박용우 박사가 제시한 내용인데요. 잘 아시겠지만 다이어트는 식이조절이 되지 않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고 합니다. 거기에 운동을 병행하면 최대의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죠.



뱃살 빼기



뱃살 빼기

대부분 다이어트를 할 때는 고기를 끊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살이 찌는 이유가 기름기 있는 음식이라는 생각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저탄수고지방 다이어트와 항상 대립하는 의견이기도 하죠.





전문가들은 기름섭취를 줄이면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박용우 박사는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과 지방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단백질 섭취가 줄어들면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며, 결국 요요현상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굶는 다이어트를 실행할 때 이런 현상들이 생겨나게 되는데요.


박용우 박사는 뱃살 빼는데 최고의 음식은 고기라고 말합니다. 소나 돼지, 닭 같은 특정 육류가 아니라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라고 합니다. 고단백 저지방 부위를 섭취하면 뱃살 빼기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불포화지방이 많다고 알려진 돼지고기는 목살이나 사태, 다리살을 추천하고 있고요. 만약 적게 먹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고기를 먹어 보라고 합니다.



뱃살 빼기



고기 효과적으로 조리하는 법

닭가슴살은 소금을 뿌려 구워 먹을만 하게 먹으라고 합니다. 아침에는 손바닥 크기의 닭가슴살과 저지방 우유 1컵에서 1컵 반, 바나나 1개, 떠먹는 요구르트 80g을 넣어 갈아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고기를 두르려 조리하는 것도 좋고, 고기를 구워 먹을 때는 키위와 파인애플, 배 등을 이용하라고 합니다. 이들 과일은 단백질을 분해해 고기 섭취를 효과적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뱃살을 빼야 하는 이유

뱃살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분비한다고 합니다. 이런 물질들은 고혈압이나 당뇨, 심장병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심지어는 암 발생 위험까지 높인다고 하니 내장지방을 제거해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한비만학회'에 따르면 허리둘레 1인치가 늘어나면 수명이 3년 줄고, 허리둘레 1인치가 줄어들면 신체나이 5년이 젊어진다고 합니다.



뱃살 빼기



뱃살 빼기 최악의 음식

첫 번째로 술입니다. 알코올은 1g당 7kcal 지방(1g당 9kcal)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특히 술을 마실때 함께 먹는 안주를 모두 지방으로 바꿔 버린다고 해요.


또한 술 3잔만 마셔도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의 양을 떨어뜨리게 되는데요. 이로인해 계속해서 안주를 먹게 만드는 것입니다. 알코올은 에너지원으로 가지만 안주는 지방으로 축적되게 되죠. 19일간 매일 수주 한 병을 섭취하면 지방이 1kg 늘어 난다고 합니다.


뱃살 빼기 두 번째 음식은 바로 치킨입니다 ㅠㅠ 치킨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야식이기도 한데 그만큰 위험하다고 합니다. 특히 저녁에 먹는 음식은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양이 더 많아진다고 하고요.




하루 치킨 한 마리를 4일 동안 섭취하면 지방이 1kg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한 치킨 한 마리에는 나트륨 하루 권장량 2배를 초과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식사 후나 쉬는 시간에 많이 마시는 커피믹스입니다. 커피믹스의 프림에는 식물성 기름과 유화제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하루 3잔 50일 동안 커피 믹스를 마시면 지방이 1kg 증가 한다고 합니다.


특히 커피 믹스 두 잔이면 이미 당 과다 섭취가 된다고 해요. 커피 믹스의 단순당은 인슐린 분비를 높이며, 지방을 축적한다고 합니다. 커피 믹스의 유해성은 여러 방송에서 많이 나왔었죠.


지금까지 뱃살 빼기 최고의 음시과 최악의 음식들을 살펴봤는데요. 100세 시대가 된 만큼 이제는 오래 사는 것이 아닌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점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악의 음식들을 멀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