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종아리 알 3분만에 빼는 방법

몸매를 예쁘게 가꾸시는 분들이라면 종아리를 굉장히 많이 신경씁니다. 날씬한 다리를 만들기 위해 종아리 알은 최고의 적인데요. 오늘은 종아리 알 3분만에 빼는 방법을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는 예쁜 몸매 뿐만 아니라 하체에 몰린 혈액을 심장으로 펌프해주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평소 마사지를 해주면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종아리



오늘 알아볼 종아리 마사지 방법은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되어 큰 화제가 되었던 방법인데요. 3분 만에 종아리 알을 뺄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더 큰 효과를 얻기 위해 테이프를 준비해 주세요.





종아리 알 빼는 마사지


종아리


비복근을 중심으로 위에서 아래로 밀어주듯 마사지 해줍니다.



종아리


비복근은 크기 때문에 마사지할 때는 주먹을 쥐고 넓은 면을 이용해 마사지 해줍니다.



종아리


중요한 포인트는 지그시 압력을 가하되, 일정한 압력으로 밀어 주는 것인데요. 혼자서 할 때는 콜라병이나 밀대 같은 도구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종아리


한쪽만 마사지 했는데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종아리 알 빼기 테이핑


종아리


마사지가 끝났다면 이제 늘어나는 테이프를 이용해 종아리에 붙여줍니다. 아킬레스건을 기준으로 두개를 붙여 주면 되는데요.



종아리


이렇게 붙여주면 확연한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마사지와 테이핑은 혼자할 때는 매일 해주시면 되고요. 다른 사람이 해줄때는 2틀에 한 번씩 실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종아리 알 빼는 마사지 방법을 동영상으로 한 번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에서 알려준 종아리 알 3분만에 빼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꽤나 유용한 마사지 방법이니 한 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