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메추리알을 단백질 폭탄으로 만드는 방법

지난 '엄지의 제왕'에서는 등 근육을 알차게 채우는 비법으로 '메추리알'이 꼽혔습니다. 등 근육을 키우고 유지하는데는 단백질이 가장 중요한데요. 메추리알 100g 기준 1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달걀이 11g 이라고 하니 달걀보다 메추리알이 단백질 함량이 더 많다고 합니다.




또한 메추리알에는 근육 유지를 돕는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라이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때문에 나이가들수록 줄어드는 등 근육을 관리하는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메추리알



하지만 단백질을 짜게 먹는 것은 근육을 늘리는데 좋지 않다고 합니다. 나트륨을 과다 섭취 하면 부종이나 지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현명하게 메추리알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추리알 단백질 폭탄으로 만드는 법

'엄지의 제왕' 왕의 밥상에서는 식초와 함께 메추리알을 섭취하면 단백질 폭탄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으로 어떻게 메추리알 초절임을 만들 수 있는지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엄지의 제왕

왕의 밥상

왕혜문



식초의 유기산은 근육의 피로를 풀고 뭉친 근육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단백질 소화를 돕기 때문에 필수 아미노산이 우리 몸에 흡수가 더 잘 되게 한다고 합니다.




메추리알 쉽게 까는 법


메추리알 초절임

메추리알 초절임 만드는 법

메추리알 초절임 만드는 방법

메추리알 초절임 레시피



비법재료는 비트이니 까먹지 말아야겠네요. 비트가 근육 세포 산화 방지와 근육에 영양을 공급해준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메추리알 초절임은 2주 안에 섭취하도록 하구요. 하루 정도는 냉장고에 절여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주는 메추리알이 좋은 점과 초절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주의하실점은 칼로리가 달걀보다 조금 높으니 성인 기준 하루 10개 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관련글]

10분 만에 혈당 툭 떨어뜨리는 틀어진 등뼈 세우는 법

검증된 목담푸는법 3가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