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과일 다이어트 식단 이렇게 짜보세요

과일 다이어트 하면 연예인들이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하는 폭풍 다이어트는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예전에 한참 유행하던 원푸드 다이어트는 건강 문제 뿐만 아니라 반드시 요요가 온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한 과일 다이어트 식단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과일은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당분도 함께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식단을 결정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과일 다이어트를 할 때는 세끼 중 한 끼만 과일을 섭취하거나 식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절대 다른 음식들은 배제하고 과일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주의 하셔야겠습니다.





과일 다이어트 식단

우선 과일은 수분 함량이 높을수록 칼로리가 낮고, 당분 함량이 높을수록 칼로리가 높습니다. 따라서 과일 다이어트 식단을 꾸릴때는 수분이 높고 당분이 낮은 과일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한 과일 칼로리가 낮다고 무작정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귤 한 개는 39kcal밖에 안되지만 5개를 먹는다면 식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시에는 하루 과일 섭취량이 150kcal를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과일 다이어트 식단



과일 다이어트 식단은 혈당지수가 낮은 것,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은 딱딱한 과일, 껍질째 먹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과일은 오전이나 점심때 드시고 저녁에는 드시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살찌는 과일 

바나나는 혈당지수가 놓고 100~140kcal 정도라고 합니다. 멜론은 한 조각당 38kcal지만 당분이 많아 밤에 섭취하는 것은 절대 금지 하구요. 포도역시 한 송이당 150kcal로 칼로리가 높은편입니다. 특히 거봉은 일반 포도의 3배나 되니 식단에서 제외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수박은 50kcal로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오래 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귤은 39kcal밖에 안되지만 혈당지수가 높아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겠습니다.




살 안찌는 과일

다이어트에 빠지지 않는 토마토는 14kcal로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푸른 사과는 120kcal지만 당도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감은 70kcal이며 칼륨이 많아 하체비만에 좋다고 하구요. 키위는 30kcal로 칼로리도 낮지만 혈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과일 다이어트



자몽은 30kcal이며 인슐린 호르몬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배 한 조각당 25kcal로 크기에 비해 칼로리가 적은 과일입니다.




지금까지 과일다이어트 식단을 짜기 위한 정보들을 살펴 봤는데요. 과일은 식사 30분 전에 섭취하면 식사량을 줄여 주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그럼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집에서 쉽게 하는 볼살 빼는 법

다이어트 운동 추천 4분만 투자하자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및 주의사항, 후기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