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알아보고 함께 드세요

골절 사고는 은근히 많이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특히 뼈에 금이 가는 경우는 인지를 못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이제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다가온 만큼 더 주의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

골절이 되면 최대한 움직이지 않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골절 부위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와함께 뼈 건강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오늘은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많은 계절이 돌아온 만큼 평소 조심하시고 오늘 알려 드리는 음식들을 살펴 보셨으면 좋겠네요.





치즈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성분은 칼슘입니다. 멸치나 우유 같은 음식들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음식들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포스팅하지 않고요. 치즈역시 칼슘이 굉장히 많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치즈를 꾸준히 섭취하면 뼈 붙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



마가목

마가목 역시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000미터 이상 높고 척박한 땅에서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골다공증 예방 및 골밀도 감소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



또한 마가목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신경통과 관절염에 마가목 껍질차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견과류

견과류 역시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입니다. 특히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마그네슘 성분은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칼슘이 풍부한 음식들과 함께 섭취하면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엄나무

뼈 붙는데 좋은 음식 4번째는 엄나무입니다. 엄나무는 관절염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진통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근육통이나 신경통 같은 만성 통증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삼계탕이나 한방백숙 같은 음식들에 빠지지 않는 음식인 만큼 닭고기와 궁합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홍화씨

홍화씨에는 양질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최근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데요. 이외에도 마그네슘과 폴리페놀, 칼륨 등의 성분들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지금까지 뼈 붙는데 좋은 음식 5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멸치나 시금치, 우유 등은 제외한 음식들입니다. 조금 더 뼈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을 말씀 드리면 콩, 뱅어포 등도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관련글]

무릎에서 뼈소리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