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마퀴베리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까지 총정리

마퀴베리란 마키나무의 열매로 칠레의 발디비안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랍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철분 및 칼슘,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하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을 받게 됐는데요. 오늘은 마퀴베리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퀴베리효능 #1 - 항산화 작용

현재 한국에서 마퀴베리는 원물이 아닌 액기스나 분말 등 가공해 수입되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방송에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판매량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마퀴베리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피부를 재생하고 혈액순환, 장기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퀴베리효능



마퀴베리효능 #2 - 안구 건강

마퀴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아사이베리에 비해 약 438배, 아로니아의 약 344배 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시력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마퀴베리효능 #3 - 다이어트

마퀴베리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의 체지방을 감소 하고 축적되는 것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저하 시키고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독소를 배출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우리 몸에 체지방이 쌓이지 않게 해 지방세포를 억제하며 인슐린 분비 및 혈당을 낮춰 준다고 합니다.


마퀴베리 부작용



마퀴베리효능 #4 - 면역력 향상

마퀴베리에는 5대영양소를 비롯해 식이섬유와 오메가지방산,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들 성분은 면역력을 키워주고 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퀴베리 먹는법



마퀴베리 부작용

아직까지 특별하게 알려진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하루 적정량을 지켜 섭취해야 합니다.




마퀴베리 섭취법

마퀴베리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커피스푼으로 2~3스푼 정도 된다고 합니다. 6~9g정도의 양이며 음식이나 물, 요거트 등에 섞어 드시면 되는데요. 한국에서는 가공되어 수입되기 때문에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퀴베리



지금까지 마퀴베리효능 및 부작용, 섭취법을 살펴봤는데요. 많이 관심을 가지시는 노화방지 효과 외에도 안구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황기 효능 베스트6 및 도움이 되는 효능들 살펴보기

박하차 효능 BEST5 및 부작용 살펴보기

감자 다이어트 효과 및 식단, 주의해야할 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