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호르몬은 성인이 되어서도 평생 나오는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평생 분비되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청춘의 묘약, 회춘 호르몬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성장호르몬은 뇌하수체에서 분비가 됩니다.
특히 간에서 성장인자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명령을 내리는 호르몬인데요. 수면 시간 중 최대로 분비되며 성인의 경우 골밀도와 근육량을 증가 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전신 대사 활동과 세포 재생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니 성장호르몬 관리가 노화 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번 엄지의 제왕에서는 성장호르몬 늘리는 방법을 공개했는데요.
가정의학과 서희선 교수는 중, 노년기 20%만 나오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호르몬을 잘 관리한다면 뱃살이 빠진다고 관심이 가네요. 성장호르몬 수치를 늘려주면 뱃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성장호르몬 늘리는 음식
지금 한창 제철인 꼬막입니다. 꼬막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달걀보다 단백질 함량이 더 높다고 하는데요. 특히 고기를 소화시키기 힘든 분들이라면 꼬막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동물성 단백질 역시 섭취해야 좋다고 합니다. 로열젤리 분말은 고농축 상태이기 때문에 하루 0.5g이 섭취 권장량이라고 합니다.
성장호르몬 늘리는 운동 캉캉체조
성장호르몬을 늘리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운동이라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제철 음식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야 성장호르몬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주는 노화 방지를 위한 성장호르몬 늘리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요즘 제철인 꼬막과 함께 간단한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보면 좋겠네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