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콧물 멈추는법 5가지 알아보기

이제 겨울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감기때문에 고생하고 계십니다. 저도 계절이 바뀔때마다 감기에 걸리곤 하는데요. 콧물 감기는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오늘은 콧물 멈추는법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평소 콧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한 번 살펴 보셨으면 좋겠네요. 콧물이 계속 나올때는 휴지로 너무 많이 풀게 되면 코가 헐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콧물 멈추는법



콧물 멈추는법 #1 - 비강 지압

비강은 콧등 부위를 말합니다. 콧등을 지압해주면 콧물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양쪽 콧등을 손가락으로 잡고 3초간 눌렀다가 2초간 뗍니다.




비강 지압은 틈날때마다 자주 해 주시는 것이 좋고요. 이렇게 비강을 지압해주면 코의 혈을 자극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꾸준히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콧물 멈추는법 #2 - 코 안 씻어주기

따뜻한 물을 이용해 코 안을 씻어주는 것도 방법니다. 따뜻한 물을 받아 코로 물을 조금씩 마시면 되는데요.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거부감이 들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콧 속을 깨끗이 씻어주면 콧물을 멈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따뜻한 물에 소금을 조금 녹여 씻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콧물 멈추는법 #3 - 무즙 바르기

코 안쪽에 무즙을 발라주면 콧물을 막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아마도 민간요법으로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코 안을 따뜻한 물로 씻어주고 무즙을 발라주면 좋겠습니다.




콧물 멈추는법 #4 - 생강차

생강차 역시 콧물을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에는 콧물을 억제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고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콧물이 나온다면 생강차를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콧물 멈추는법 #5 - 목 뒷덜미를 따뜻하게

목 뒷덜미에 경골뼈가 있는 부분은 코와 연관이 있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따뜻하게 해주면 콧물을 멈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따뜻한 수건이나 찜질기로 목 뒷덜미를 마사지 해보세요.




지금까지 콧물 멈추는법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겨울철 감기 조심하시고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