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껍질 같은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콜 혼합물입니다. 보통은 혈관 건강을 위한 영양보충제로 많이 만들어 지는데요. 무엇보다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오늘은 폴리코사놀효능 및 부작용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영양제로 많이 구입하시기 때문에 구입 전 폴리코사놀 함유량을 확인해 보시고 구입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효능 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혈관 건강입니다. 혈관 건강하면 혈액 순환을 기본으로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혈관 건강이라고 하면 오메가3, 폴리코사놀, 나토키나제 등의 성분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는 방송에 많이 나와서 익숙하실텐데요. 폴리코사놀 역시 대표적인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폴리코사놀효능
우리 몸의 혈관에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과 나쁜 콜레스테롤은 LDL이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혈관을 막아 심장질환이나 뇌졸중, 동맥경화 등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는 성분입니다. 반면 좋은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폴리코사놀효능을 알아보고 개발을 진행한 나라는 쿠바라고 합니다. 쿠바는 90년대부터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천연 건강식품 개발에 힘을 썼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개발된 각종 천연물을 국민들에게 나누어 주었고 현재 쿠바는 전 세계에서 장수 국가로 꼽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쿠바 국립 과학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폴리코사놀 하루 5~10m를 3년간 꾸준히 복용한 결과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최대 29%까지 증가했다고 합니다. 반면 나쁜 콜레스테롤은 12~26% 까지 낮아 졌다고 하는데요.
쿠바에서는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위해 복용량을 늘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에 대한 의견은 현재 분분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을 장기 복용을 하게 되면 코엔자임 Q10의 수치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 근육이 떨러거나 손발저림, 만성피로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폴리코사놀효능 및 부작용을 살펴봤는데요. 건강 보조제로 섭취할 경우 장기간 복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품에 명시된 정해진 용법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