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잎새버섯효능, 항암 효과 외에 여러 유용한 효능들

최근 잎새버섯이 방송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잎새버섯은 꽃송이버섯, 차가버섯과 함께 항암작용이 뛰어난 버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배가 까다로워 보통 수입해 왔지만, 최근 재배 기술이 발전되어 국내산도 나오고 있답니다.




오늘은 잎새버섯효능 및 여러가지 정보를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잎새버섯을 정제해 건강 기능 보조 식품으로 국내 생산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픈마켓에서 가격은 100g에 49,000원 정도에 팔리고 있습니다.


약용버섯



항암 작용


앞서 말씀드린대로 잎새버섯효능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효능입니다. 1998년 FDA에서 잎새버섯 추출물을 항암 보조제로 승인했다고 합니다.




면역력 상승


잎새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면역력 상승으로 인해 감기 같은 유행성 질환을 비롯해 여러 성인병이나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개선


잎새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엑스프렉션 성분이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는 여러 합병증이 굉장히 무서운 질환이죠. 최근 당뇨에 대한 여러가지 발표가 나오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잎새버섯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또한 잎새버섯 효능 중 관심이 많은 부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잎새버섯의 엑스프렉션 성분이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한다고 하는데요. 콜레스테롤은 지방의 일종으로 혈관을 막아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잎새버섯 효능



노화 억제


잎새버섯에는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해산소는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며 정상 세포를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의 몸에는 세월이 흐르는 동안 유해산소가 축적되는데요. 이로인해 주름이나 노화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변비 해소, 다이어트 효과


잎새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비 해소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아랫배가 나온 분들에게 좋다고 하고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낫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활발한 장운동은 다이어트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잎새버섯



빈혈 개선


빈혈은 철분이 부족하면 나타나게 되는데요. 잎새버섯에는 이런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평소 빈혈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잎새버섯을 한 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잎새버섯효능



지금까지 잎새버섯효능 및 정보를 살펴봤는데요.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변비나 다이어트, 노화 예방 등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건강 식품으로 한 번 알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관련글]

접골목효능 뼈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은 이유

차전자피효능 및 섭취 방법 알아보기

골담초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