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산모에게좋은과일 알아보기

여성분들은 임신 기간에 특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오늘은 산모에게좋은과일을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아기와 산모를 위해 평소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많이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출산 후에는 산모의 체력이나 영양상태가 많이 저하되기 때문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 알려 드리는 과일들을 한 번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산모에게 좋은 음식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




딸기도 역시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산무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철분이 많아 빈혈을 예방하고 비타민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딸기는 떨어진 면역력을 증가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두




산모에게 가장 많이 부족한 성분이 바로 철분이라고 합니다. 자두는 철분이 풍부한 과일인데요. 철분은 빈혈을 예방해주고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포도




포도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몸의 붓기를 빼주고 빈혈을 예방해주는데요. 산모는 출산 후 몸이 잘 붓는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아 어지럼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포도는 이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


산모에게 좋은과일



바나나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수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출산 후 몸의 붓기를 빼는데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키위


산모에게 좋은 과일



키위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키위의 비타민C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각종 미네랄도 풍부해 출산 후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


산모에게좋은 과일



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산모의 기력을 찾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모에게좋은과일



귤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로 피로를 회복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과일인데요. 산모에게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산모에게좋은과일 한 번 살펴봤는데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들인 만큼 많이 드시고 빠른 쾌유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만물상 과일수 만드는 법

이상적인 몸매를 위한 체지방 줄이기 방법

뱃살 빼기 최고의 음식과 최악의 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