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유레아플라즈마 원인 및 증상, 치료법 알아보기

유레아플라즈마는 성 접촉으로 인한 성병의 일종인데요. 다른말로 '비임균성 요도염'이라고도 부릅니다. 요도염은 임질균에 의해 감염되는 '임균성 요도염'과 다른 원인으로 인한 '비임균성 요도염'으로 분류되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원인균이 바로 '유레아플라즈마'라고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원인


유레아플라즈마원인



가장 큰 원인으로 건전하지 못한 성관계가 있습니다. 관계 후 배뇨 시 통증이 있거나 고름, 배뇨장애 등이 나타난다면 비임균성 요도염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는데요.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하더라도 균 자체가 소멸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병원에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증상


유레아플라즈마 원인



배뇨 시 통증이나 요도 작열감, 요도 분비물, 혈뇨 등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만약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는 전립선염이나 고환염, 부고환염 등 2차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증상



유레아플라즈마는 보통 2~3주의 잠복기를 거친다고 합니다. 병원에서는 치료를 위해 PCR 검사를 통해 정확한 균을 검출하게 되는데요. PCR 검사는 '유전자 증폭 검사'라고도 불리는 정밀 검사 방법으로 소량의 DNA를 증폭시켜 원인균 및 바이러스를 밝혀내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원인 균을 파악한 후 1~2주 정도 항생제 치료가 진행됩니다. 증상에 따라 주사 치료과 병행되기도 하고요. 성병은 재발과 합병증이 잦기 때문에 임의로 약 복용을 중단하거나 치료를 중단할 경우 매우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치료



참고로 유레아플라즈마 원인이 반드시 성관계는 아니라고 합니다. 여성은 면역력이 떨어졌을 시 발병할 수 있다고 하고요. 다른 이유로 인한 감염 또한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원인



지금까지 유레아플라즈마원인 및 증상, 치료법 등을 살펴봤는데요. 일단 증상이 나타나셨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망개뿌리효능 및 먹는법, 부작용 정리

모링가씨앗효능 및 먹는 법

갈대뿌리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