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와일드망고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와일드망고는 서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카메룬 지역 낙엽수가 우거진 열대 우림 수풀에서 많이 생산된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망고의 한 종류로 '아프리칸 망고'로 불리기도 합니다. 정식 명칭은 '어빈지아 캐노넨시스'이고요.




오늘은 와일드망고효능 및 부작용을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일드망고는 오랫 동안 지역 원주민들의 에너지와 허기를 달래준 과일로 달큰한 맛과 식물성 기름향이 나서 일반적인 망고와는 약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 부작용



와일드망고가 주목 받기 시작한 것은 북미지역에서 와일드망고씨앗 추출물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부터 인데요. 이로인해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방송에서 소개돼기도 했습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와일드망고 효능을 한 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성분이 도움이 되고 다른 부분에는 어떻게 좋은지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대표적인 효능으로 당뇨와 비만, 항균, 진통, 항산화 효과입니다. 이는 와일드망고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칼슘, 철분, 비타민B, 미리스트산, 라우르산, 팔미트산, 스테아르산, 올레산 등의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 보조제로 사용될 때는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을 사용합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와일드망고 효능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알려진 저밀도 지질 단백질과 초저밀도 지질 단백질 감소에 효과가 있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질 단백질을 증가 한다고 했는데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면 중성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지방 분해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지방분해


와일드망고효능 부작용



와일드망고 효능 중 가장 주목 받는 지방분해입니다. 2005년 Judith Ngondi가 발표한 '건강과 질병의 지질' 보고소에 따르면 비만인 4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평균 약 7kg정도 체중 감량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식욕감퇴


와일드망고효능



또한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을 투여 받은 환자들은 식욕과 배고픔, 물질대사, 행동을 포함한 에너지 섭취, 소비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 호르몬인 렙틴 농도가 증가되는 것이 관찰됐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는 혈중 렙팅 농도를 높여 포만감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와일드망고 부작용



와일드망고는 씨앗 추출물로 만들어진 보조제를 섭취하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임상실험에서는 약 4주 동안 먹기만 해도 상당한 체중감량이 있었는데요. 덕분에 운동을 어려워하시거나 적당히 먹으면서 살을 빼고 싶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효능



보조제는 겔이나 정, 분말, 액상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대가 합리적이라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 것 같은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오직 제품에만 기대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확실하게 기대할 수 있다고 하고요. 다이어트 실험결과는 실험군의 숫자도 적고 아직 과학적으로 증명이 부족한편이니 참고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와일드망고효능 부작용



와일드망고 부작용


와일드망고효능



와일드망고는 부작용이 걱정이 없는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의 구성 요소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복용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두통이나 구강 건조, 수면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며 임신부 및 수유에 대한 안정성 및 유효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므로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관련글]

내몸 사용설명서 운동 없이 살빼는 방법,와일드 망고 다이어트

가짜 식욕 퇴치법 혀 스트레칭

과일 다이어트 식단 이렇게 짜보세요

다이어트 운동 추천 4분만 투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