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손목아대효과 얼마나 될까?

손이나 팔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손목이 아픈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오늘은 손목아대효과 얼마나 되는지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손목아대는 손목에 영향을 주는 부상이나 재활 치료에 사용되는 의류 같은 것입니다. 비단 운동선수들 뿐만 아니라 농구나 배드민턴 같은 운동을 취미로 즐기시는 분들도 은근히 손목 부상이 많습니다.




손목아대효과

손목아대는 관절을 고정시키고 손목뼈와 인대에 열과 압축 기능을 합니다. 때문에 손목 움직임을 제한하게 되는데요. 요즘 출시되는 제품들은 견고한 조직의 나일론이나 네오프렌 등으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벨크로로 손목을 꽉 고정 시켜 효과를 높이게 되는데요. 제품에 따라 손가락 주위까지 덮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손목 아대는 다음과 같은 증상일 때 사용됩니다.




손목 골절이나 외상이 있을 때, 손목 관절이 아플 때, 수술 후 활액막염이 있을 때, 퇴행성 염좌 재발, 관절염 염증이 있을 때 등입니다. 의외로 사용되는 범위가 넓죠. 




손목아대는 손목을 고정시켜 부담을 최대한 줄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운동선수들은 인대를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손목아대효과는 꽤 좋다고 합니다.


손목아대효과



또한 부상이 아니더라도 예방이나 운동 목적에 의해서도 사용되는데요. 특히 농구를 하시는 분들은 땀으로 인한 미끄러짐 방지나 비거리 향상을 위해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손목아대는 힘을 분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인대나 관절 부담이 적어진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로인해 손목이나 관절 손상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출산 후에도 손목아대를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출산을 하면 뼈마다가 얇아지기 때문에 보호 차원에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큰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손목아대효과 한 번 살펴봤는데요. 손목아대는 완전한 치료를 위함이 아니니 손목이 아프다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손목아대만으로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면 더 큰 질환이 올 수 있습니다.




[관련글]

손목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 및 치료법

접골목효능 뼈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은 이유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알아보고 함께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