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잔탁효능 및 복용법과 주의사항 살펴보기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일상 생활에서 꽤나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하루 종일 속이 더부룩 하거나 살살 쓰리는 증상이 계속되면 여러모로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죠.




오늘은 잔탁효능 및 복용법 주의사항 등을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위장약을 찾고 계신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잔탁도 한 번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잔탁 복용법



잔탁은 속쓰림과 위산과다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150mg짜리와 75mg짜리 두 종류가 있는데요. 150mg 의 경우에는 의사 처방이 필요한 제품입니다.




반면 75mg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성인 기준 1회 1알씩, 하루 2알까지 복용이 가능합니다. 잔탁효능이 12시간 정도 효과가 지속되니 더 많이 복용할 필요가 없어요.




12시간 텀을 두고 드시면 될 것 같은데요. 속이 계속 불편할 경우 몇일 동안 꾸준히 복용하기도 하지만 2주 이상 복용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특히 잔탁은 약품이기 때문에 술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돼요!


잔탁 부작용



잔탁은 위장약 하면 많이들 아시는 겔포스 같은 겔타입과 다른 방식으로 작용하는 의약품이라고 합니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잔탁 효능



복용시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임신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분, 수유중인 분은 의사와 상담 후 복용 하셔야 합니다. 특히 잔탁에 함유된 라니티딘 성분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은 복용을 금지 하셔야 합니다. 


잔탁효능



또한 속쓰림이나 위산과다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된 분, 갑자기 체중이 감소하고 위장에 통증이 느껴지는 분, 구역질이 잦은 분, 가슴통증과 호흡에 문제 있는 분, 간이나 신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복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이레놀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를 드시는 분들은 잔탁을 함께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이런 저런 내용들이 애매하신 분들은 의사와 상담을 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할 듯 하네요.


잔탁 복용법



잔탁 부작용으로 두드러기 같은 알러지 반응, 변비, 피부가려움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잔탁 섭취 후에서 차도가 없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즉각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에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잔탁 효능



평소 병원을 잘 안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어떤 성분에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는 약에 대한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잔탁효능 및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이라 부담이 없는 것도 사실이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매스틱 효능, 위장 건강에 도움 된다

한국인의 10%가 지닌 위장장애, 위장건강에 좋은 습관은?

배탈•급체 원인과 해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