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은단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은단 하면 아마도 금연을 가장 먼저 떠올리실겁니다. 저도 금연을 하려고 찾아봤는데 의외로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더군요. 오늘은 은단효능 및 부작용을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은단은 종류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나 가격이 약간씩 다릅니다. 들어가는 재료들을 보면 감초와 육계, 건강, 아선약, 목향, 진피, 사인, 갈근, 정향, 회향, 하수오, 음양곽, 황정, 인삼 등 다양한 재료들이 있는데요.


은단효능



감초와 유계, 건강, 아선약은 대부분 은단에 들어가는 것으로 봐서 이들 재료가 주재료가 아닌가 싶네요. 생각보다 많은 재료들이 들어가서 놀랐습니다. 그럼 은단효능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금연

많은 분들이 은단을 찾는 이유일겁니다. 많은 금연 보조제들이 있지만 아직도 은단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해독효과

은단에 함유된 은은 우리 몸에 쌓인 불순물을 제거해 주며, 감초는 독소를 빼고 살균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은단효능에 숙취해소가 있다는 사실이 흥미롭습니다. 은단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한약재들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래제거

은단에 함유된 목향은 가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가래가 많은 분들이 많을텐데요. 은단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은단효능



심신 안정, 소화

불면증이나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은단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경계증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은단의 재료인 감초,육계,건강,정향,목향 등의 한약재는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은단 부작용

은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일 적정 섭취량은 10~15알 정도라고 하는데 제품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설명서를 참고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은단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은단이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줄 몰랐네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어떤 재료 때문인지는 정보가 별로 없어라고요.




[관련글]

구내염 빨리낫는법 6가지 알아보기

등드름없애는법,등드름 원인 알아보기

황금알 나에게 맞는 디톡스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