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가슴통은 살짝만 스쳐도 쓰라리기도 하고 심한 간지럼증을 유발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임신 가슴통 시기 및 증상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가슴통은 보통 시기별로 나타나는 정도가 다르다고 하니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들을 한 번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일단 빠른 분은 착상 후 임신 2~3주 차부터 느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보통 4~6주 차에 임신 가슴통을 가장 많이 느낀다고 하는데요. 시기는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때문에 정확한 시기를 확정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많은 경우에 임신 3주차인 착상완료 후 부터 느껴진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임신초기에 가슴통을 느낄 수 있으니 시기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마찬가지로 임신 가슴통이 사라지는 시기도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임신초기에 입덧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통증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임신 가슴통 시기가 끝난 후 아기가 태어날 준비가 진행되는 후기부터 다시 시작될 수 있다고 해요.
임신 가슴통이 나타나는 시기에는 목욕 시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뜨거운 물은 유방을 팽창시키기 때문에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브래지어는 자극이 덜하고 조금 느슨한 임산부용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요. 평소 몸은 따뜻하게 하고 가슴은 차갑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슴 마사지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임신 가슴통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억지로 참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지금까지 임심 가슴통에 대해서 여러가지 내용들을 살펴 봤는데요. 내용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참고가 됐으면 좋겠네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