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일자다리 만드는법, 기적의 일주일 코스

곧게 뻗은 일자다리는 예쁜 몸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싱경쓰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오자 다리부터 엑스자다리 까지 다양한 형태의 다리 라인을 가진 분들은 고민이실텐데요. 오늘은 일자다리 만드는법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휘어진 다리는 선천성과 후천적인 요인으로 나눠 생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후천적인 경우 평소 생활 습관이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평소 움직임이 적고 운동량이 적은 분들은 근육이 점차 퇴하해 골반이 틀어지고 다리뼈와 근육 위치가 어긋나 다리 라인이 무너진다고 합니다.

 

 

다리 라인도 라인이지만 불필요한 압박으로 인해 근육이 경직되고 혈액순환이 나빠지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또한 자신의 체형에 따라 적절한 운동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일자다리 만드는법

이 방법은 일본 방송에 소개된 후 SNS와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방법입니다. 오자 다리인 분들은 이 방법으로 일주일 만에 일자 다리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벽에 머리와 등을 붙이고 차렷 자세로 발끝을 팔자로 벌려줍니다. 다음으로 골반을 앞으로 내밀고 배꼽을 벽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엉덩이에 힘을 줍니다.

 

이때 허리와 벽 사이 틈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손바닥이 겨우 들어갈 정도의 틈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상태로 머리부터 어깨, 등, 엉덩이, 종아리, 발 뒤꿈치까지 벽에 꼭 붙인 채 5분간 버티면 끝입니다.

 

이 방법을 하루의 세 번씩 일주일간 반복해주면 오자 다리를 일자다리로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동영상으로 조금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https://youtu.be/7yDI20eJUt4

오자 다리는 짝다리로 서 있거나 다리를 꼬는 습관, 발을 질질 끌며 걷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1~3cm 벌어져 있으면 1단계, 3~5cm 벌어져 있으면 2단계, 5cm 이상은 3단계로 구분하며, 특히 3단계는 무릎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병원 치료가 필수라고 합니다.

 

 

[관련글]

엄지발가락저림 원인 및 치료법 알아보기

이상적인 몸매를 위한 체지방 줄이기 방법

뱃살 빼기 최고의 음식과 최악의 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