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성대결절 초기증상 알아보기

목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성대결절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지속적으로 목을 많이 사용하거나 무리한 발성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가수나 교사 등의 직업에서 많이 발생하기도 하죠.

 

 

오늘은 성대결절 초기증상 한 번 살펴 보고요. 평소 예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상태가 심상치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소리 쉼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성대결절 초기증상입니다. 평소 조금만 목을 사용해도 쉽게 목이 쉰다거나 2주 이상 쉰 목소리가 지속되는 경우 성대결절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목소리 갈라짐

쉰 목소리와 함께 목소리가 끊기거나 갈라지는 분열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물감

뭔가 걸린 것 같은 느낌이나 이물감이 느껴지고 헛기침이 자주 나는 경우에도 성대결절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통증

목 안 쪽 깊은 곳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성대결절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목 통증은 성대결절이 아니더라도 다른 질환일 수 있으니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소리가 잘 안나올 때

말을 하는데 힘이들거나 발성할 때 목에 힘을 주고 쥐어짜듯이 발성한다면 성대결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성대결절 초기증상 한 번 살펴봤는데요. 이런 증상이 있다면 검사를 받아 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으로 평소 목 관리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휴식이 가장 중요한데요. 성대결절은 무리하게 성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때문에 성대가 회복할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 물을 자주 마셔 주는 것이 좋은데요. 수분은 성대 점막 점액을 분비 시키기 때문에 마찰열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와함께 목 주변을 스트레칭 해주면 좋은데요. 성대결절은 목에 힘을 많이 주기 때문에 목 주변 스트레칭으로 성대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죽순물 효능

검증된 목담푸는법 3가지 알아보기

만물상 우현증 목주름 펴주는 3단 수건 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