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카카오닙스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자

방송에서 카카오닙스가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효능에 대해서 궁금해 하십니다. 카카오닙스는 순수한 형태의 초콜릿으로 카카오콩을 분쇄한 후 최소한의 가공만 거친 상태인데요. 초콜렛 하면 건강과는 멀어 보이지만 맛 부터 효능까지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초콜릿은 가공 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성분이 첨가 되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 것이 바로 설탕입니다. 가공을 비롯해 여러 첨가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영양적으로 큰 기대는 하기 힘들죠. 하지만 카카오닙스는 천연 상태 카카오콩의 영양분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철분, 마그네슘, 폴리페놀화합물, 단일불포화지방, 단백질 등 여러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맛은 초콜릿의 달콤한 맛을 기대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ㅠㅠ

 

 

카카오닙스 효능

카카오닙스를 찾는 많은 이유가 바로 다이어트 효능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적은 칼로리에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하며 다량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포만감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훌륭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녹차, 블루베리, 석류 등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식품들 보다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세포를 건강하게 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 및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카카오닙스 효능 때문에 찾고 계시는데요. 이외에도 카카오닙스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사랑의 약물이라 불리는 페닐에틸아민을 방출하도록 도와주며, 기분을 좋게 해 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방출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 호르몬들은 엔돌핀과 같은 행복 물질을 방출하기 때문에 행복감 및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는 항산화 역할로 신경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근육 및 신경기능을 강화 시킨다고 하며 강장제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다음 효능은 빈혈 완화입니다. 카카오닙스에는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철분은 피를 생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성분이며 이로인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혈관 및 심장보호를 하는데 도움이 되며,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뇌의 동맥과 심장을 보호하는 항염증성 항산화제라고 합니다.

 

 

혈액이 응고되지 않도록 방지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요. 이로인해 대표적인 성인병인 심장질환, 뇌졸중, 저혈압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카카오닙스 효능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가 혈관 건강에도 관련이 있는데요. 원할한 혈액순환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닙스는 식욕을 억제하는 MAO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식욕억제제로 다이어트 제품에 함유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천연 MAO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식욕 억제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닙스 효능 한 번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충치를 예방하고 마그네슘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천연 마그네슘은 2형 당뇨 및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며, 자연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 부작용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성분은 신경관련 질환이나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피해야 하는 성분들입니다. 또한 가공되지 않은 형태이기 때문에 박테리아나 병원체 오염 위험성이 높다고 합니다. 때문에 안전이 보장된 제품을 구입하셔야 하고요. 다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임신부나 모유수유중인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관련글]

코코아닙스 효능 및 주의사항

엄지의 제왕 만성피로 심으뜸 등 근육 스트레칭 법

천기누설 심혈관 건강 배 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