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면역력에 좋다는 로얄젤리 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로얄젤리는 꽃가루 꿀을 먹어 소화된 영양분이 인두선으로 운반되고 이 인두선에서 분비되는 크림형태의 물질을 말합니다. 여왕벌의 주식이기도 하지만 갓 부화된 어린 벌의 먹이이기도 하죠. 로얄젤리 효능이 좋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어서 잘 알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특별이 어떤 성분으로 인해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지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증진

우선 로얄젤리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미네랄이나 칼슘, 비타민 B, 비오틴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들 성분은 우리 몸의 세포를 재생하고 노화 방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피로회복 또한 로얄젤리 효능 중 많이 알려진 효능인데요. 로얄젤리에 풍부한 비타민 B 성분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흡수된 로얄젤리는 혈류량을 증가 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고 해요. 이로인해 피로회복 및 만성피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로얄젤리에는 데센산과 로열락틴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들 성분은 로얄젤리에만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콩팥의 기능을 회복시켜 피로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숙면에 도움

로얄젤리에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뇌세포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정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숙면에 도움이 되며 체력을 회복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로얄젤리에는 10HDA(10H2D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뇌세포를 활성화 하기 때문에 항균,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다고 해요. 이때문에 피로회복과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인데요.

 

 

거기에다 항균력이 페니실린의 70%에 달해 천연항생제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참고로 로얄젤리 제품을 살 때 10HDA 성분 함유량이 적혀있는데요. 이때 6% 이상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로얄젤리에 함유된 판토텐산은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을 낮춘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성인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로얄젤리에 풍부한 비타민 B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하고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특히 당뇨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여성 건강

로얄젤리는 여성 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여성 호르몬을 촉진시키는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폐경기 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대사증후군

내장 지방형 비만인 분들은 로얄젤리 효능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앞서 로얄젤리가 혈관을 깨끗하게 하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성인병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대사증후군은 내장 지방형 비만에 이런 성인병 중 2개 이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로얄젤리 부작용

로얄젤리는 항혈액응고 작용을 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평소 위장이 약하거나 열이 많은 사람은 과다 섭취를 주의 하셔야 하고요. 특히 천식이나 꽃가루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로얄젤리를 처음 섭취할 때는 1/2티스푼 정도 조금 섭취해 보고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로얄젤리는 그대로 판매되는 제품을 비롯해 가루나 캡슐 제품 등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생로얄젤리는 냉동보관을 하는게 보통이고요. 가루는 냉장 보관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생로얄젤리는 아침, 저녁 공복으로 1티스푼을 섭취하거나 냄새가 힘든 분들은 꿀에 섞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생로얄젤리와 꿀을 1:1 비율로 섞어 냉장보관 하시면 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루도 마찬가지로 섭취 하시면 되는데요. 그대로 섭취 하셔도 되고 꿀이나 우유, 요거트 등 제품에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캡슐인 경우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시고 하루 적정량을 섭취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