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피스타치오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견과류는 우리 몸에 좋은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피스타치오 역시 요즘 인기가 높아지는 견과류인데요. 오늘은 피스타치오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피스타치오는 녹색빛이 진하고 선명한 것이 좋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피스타치오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찾고 계신데요.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택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및 개선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때문에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혈관 속 지방의 일종이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혈관 관련 성인병인 동맥경화나 심혈관 질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 및 피부미용

피스타치오는 혈액 내에 산화방지 및 노화예방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특히 빈혈에도 피스타치오가 좋다고 해요. 또한 흡연자에게 좋은 견과류라고 하니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 예방 및 완화

앞서 피스타치오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당뇨 예방 및 완화도 피스타치오 효능 중 빼놓을 수 없는 효능입니다. 제2형 당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당 수치를 낮춘다고 합니다.

 

눈 건강

피스타치오에는 제아잔틴, 루테인, 리보플라빈, 비타민E, 비타민B2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들 성분은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

피스타치오에는 인, 마그네슘, 칼륨, 칼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운동선수나 에너지를 많이 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치아를 튼튼히 하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

피스타치오는 머리카락 색소를 보호하고 윤기가 생기도록 한다고 합니다. 또한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피스타치오 오일을 머리에 바르면 재생과 보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뇌 건강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비타민 B6는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액에 헤모글로빈 수치가 높아지면 산소가 포함된 혈액이 뇌로 흐를 때 활발해져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피스타치오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섭취시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견과류이기는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다고 해요. 보통 피스타치오는 소금에 버무려져 제품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소금이 덜 들어간 제품이나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요. 권장 섭취량은 보통 28g, 약 49개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람에 따라 피스타치오에 대해 알러지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발진이나 부종, 두드러기, 호흡기 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 전 잘 알아보셔야 하겠습니다. 

 

 

참고로 피스타치오를 고를때는 조미가 되어 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시고요. 껍질이 있는 피스타치오가 덜 가공한 것이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양이 완전한지, 색은 어떤지, 질감은 균일한지 등을 살펴야 합니다. 점이 있거나 색이 탁하거나 모양이 제멋대로인 제품은 좋지 않은 제품이고요.

 

 

색상이 밝고 균일한 모양과 질감을 가진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생 피스타치오를 보관할 때는 공기가 통하지 않는 통에 넣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고요. 껍질을 벗긴 피스타치오는 통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