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자스민차의 다양한 효능 알아보기

최근 많은 분들이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커피보다는 차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흔히 마시는 녹차 외에도 발효시킨 보이차, 마테차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오늘은 향긋한 향이 일품인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을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자스민차는 많이 익숙합니다. 특히 중국 음식점에서 식전 차로 많이들 드시는데요. 좋은 향기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해요. 생각보다 많은 효능이 있어서 꽤 놀랐습니다.

 

 

다이어트

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역시 다이어트 때문에 시작이 된 경우가 많습니다. 자스민차 또한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즐겨 마시는 대부분의 차는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자스민차 또한 탄닌이나 카페인, 벤델 아세테이트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들 성분은 지방이 우리 몸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피하지방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지방 연소 역할 또한 뛰어나다고 하며, 특히 자스민차는 식후에 마시면 입 냄새를 제거하고 소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개선

차를 마시는 분들은 여유를 가지고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자스민차의 향은 스트레스나 우울, 분노, 긴장, 피로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자스민차는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때문에 호르몬 균형을 조절해 준다고 하고요. 평소 감정 기복이 심한 분들이나 우울감을 자주 느끼는 분들이라면 자스민차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앞서 자스민차는 호르몬 균형을 조절해 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로 인해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생기는 뾰루지나 여드름 같은 것들은 호르몬이 불균형할 때 생긴다고 해요. 또한 자스민차에는 비타민C,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 및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자스민차는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천식이나 개리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요즘 같은 미세먼지가 기승일 때 자스민차가 좋다고 합니다.

 

 

여성건강

평소 월경이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자스민차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들에게는 모유를 촉진시킨다고 하고요. 산후 통증, 자궁수축 등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자스민차 효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자스민차 역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섭취하지 않는 게 좋겠고요.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심장 두근거림,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