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노니과립 먹는법 알아보기

미란다커 때문에 노니가 알려지면서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보통 베트남 노니가 많이 알려졌는데 최근 국내에서도 베트남 식약처에 검수를 받아 출시하는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다.

 

 

노니과립 먹는법

노니는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며 성인은 하루 2회 티스푼으로 2/3 정도 섭취하면 된다(아이들은 1/2~1/3). 이때 과립을 그냥 먹거나 물과 함께 가글 하듯 섭취해도 된다. 혹은 요거트나 아이스크림, 시리얼,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하지만 노니 과립은 제품에 따라 냄새가 있을 수 있다. 후기를 찾아보면 가루 형태의 과립 제품 중 맛과 향이 강해서 먹기 힘든 제품도 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액상 형태를 찾는 분들도 계시지만 요즘에는 향을 최대한 없앤 제품들이 출시됐다.

기호에 따라 가루든 과립이든 액상이든 선택하면 될 것 같다. 노니는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향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제품 구입 전 향이 어떤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액상으로 된 제품인 경우 성인 기준 하루 50ml 정도 섭취하면 된다고 하며 이는 소주잔 2/3 정도에 해당한다. 제품마다 섭취량이 다를 수 있으니 섭취하기 전 설명서를 꼭 확인해 보도록 하자.

 

노니 과립 먹을 때 주의사항

노니 과립을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쇳가루와 중금속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을 구입하도록 하자. 주의해야 할 점은 임산부나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하면 안 된다고 한다. 또한 노니에는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