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아사이베리 효능, 소염 작용, 심혈관계 건강증진에 탁월한 효과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에서만 자라는 야자나무과(Arecaceae)에 속하는 열매.

원주민들은 아사이베리를 생명의 열매라 부르며, 치료제와 자양강장제로 이용 되었다.

열매의 80~90%가 딱딱한 씨앗, 식용 가능한 부분은 10~20%의 귀한 열매이다.



아사베리 효능

항산화 성분은 물론이고 염증을 제거하는 소염 작용에 도움을 주는 식품.

아사이베리는 아스피린 보다도 소염작용이 더 뛰어나다.




아사이베리에는 염증생성을 높이고 각종 질병 발생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abc뉴스에 따르면 " 아사이베리에는 산화방지제, 아미노산 및 필수 오메가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고 밀도 산화방지제는 조기 노화현상을 막아주고, 적포도주보다 10~30배의 안토시아닌이 농축되어 있다. 아사이열매는 거의 완벽하게 각종 아미노산이 혼합되어 있을 뿐 아니라 중요한 미량원소(미네랄)이 있다" 고 발표했다.




특히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계 건강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강력한 소염 작용으로 염증 완화를 도와주며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미국 플로리다대학교 연구 논문에 따르면 아사이베리에서 추출한 폴리페놀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56~86% 억제 한다고 한다.





퍼플 푸드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100g 당 320mg 이 들어 있으며, 혈당지수 또한 낮다.



아사이베리는 척박한 아마존 환경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항산화 성분이 많다는 다른 물질에 비해서 수십배나 높게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사이베리와 식재료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만성염증 억제에 도움이 된다.


염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은 비타민C 가 풍부한 각종 과일과 채소, 비타민D 가 풍부한 표고버섯, 비타민 B1 이 많은 고등어 등이 있다.


만성염증 자가 진단법

1. 잇몸 질환이 있다.
2. 알레르기 질환이 있다.
3. 매일 허기지고 체중이 갑자기 늘었다.
4. 유독 단 것이 당긴다.
5. 머릿결 푸석, 손톱이 잘 부서진다.
6.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다.
7. 음식 소화가 안 되고 변비가 있다.
8. 요즘 들어 피곤하고 두통이 있다.
9. 피부가 건조한 걸 느낀다.
10. 고혈압 당뇨 등 만성 질환을 앓고 있다.

10개 항목 중 4개 이상 해당할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아사이베리를 이용한 요리법

2016/06/07 - [레시피] - 식품을 탐하다 11회-아사이베리 스프,아사이베리 연어말이,아사이볼 레시피






관련글


2016/06/01 - [건강 정보] - 갱년기에 특히 좋은 아마씨 효능, 갱년기 자가진단법

2016/05/29 - [건강 정보] - 돼지감자 효능,당뇨에 특히 좋아요.

2016/05/26 - [건강 정보] - 햄프씨드 효능, 나잇살을 빼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