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미역귀 효능, 항암 효과와 면역력 증강에 좋은 이유

미역귀는 보통 바닷가 주민들이 많이 먹던 음식입니다. 아무래도 상품가치가 떨어진다는 이유인 것 같은데요. 특히 해산물의 경우에 산지 주민들만 주로 먹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역귀가 최근 귀한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미역귀는 미역 윗동 부분에 달린 딱딱한 부분으로 알긴산과 후코이단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후코이단 성분은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갈조류에 풍부한 성분인데요.


미역귀 효능



이 성분이 면역력을 키워주고 항암효과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미역귀가 암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죠. 또한 고혈압이나 당뇨 등 여러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미역귀 효능 #1 혈관 건강

앞서 미역귀의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후코이단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역이 피를 맑게 해준다는 이야기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피를 맑게 해준다는 것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준다는 말이며, 이로인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역귀



미역귀 효능 #2 중금속 배출

미역귀에는 점질물과 다당류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들 성분은 우리 몸에 쌓인 중금속을 흡수해 배출시키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미역귀 효능 #3 변비 예방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가장 중요한 성분은 섬유질입니다. 미역귀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장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역귀 효능 #4 다이어트

미역귀는 칼로리가 낮은 저열량 식품입니다. 또한 적당한 포만감으로 식단 관리를 도와주게 되는데요. 해조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 보셨을거라 생각 되네요.




미역귀 효능 #5 성인병 예방

보통 성인병은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앞서 미역귀는 우리 몸의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로인해 고혈압이나 당뇨 등 여러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미역귀 효능을 알아봤는데요. 최근 항암효과와 면역력 증강,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알토란 김하진 양파 미역 무침 만드는 법

알토란 임성근 소고기 미역국, 미역 초무침 레시피

백선생 맑은 미역국, 더 맑은 미역국,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