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모시잎효능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부작용은?

모시잎은 깻잎과 비슷하게 생겨서 많은 분들이 종종 착각을 하기도 합니다. 모시의 어린순은 나물로 무쳐 먹고 잎은 떡으로, 줄기는 잘 아시는 모시옷의 옷감을 만듭니다. 그리고 뿌리와 껍질은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죠.




이러철 모시는 버리는 것 하나 없이 모든 부분이 사용됩니다. 오늘은 그 중 모시잎효능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모시잎에는 우유보다 48배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섬유질은 식용 식물 중 가장 높은 53%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모시잎 식이섬유



이때문에 뼈관련 골다공증이나 장건강, 다이어트 등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도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뼈건강


모시잎 칼슘



앞서 모시잎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칼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뼈건강입니다. 칼슘 부족으로 인한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며 치아건강, 성장이 어린이 들의 뼈발육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및 예방


모시잎 효과



모시잎에는 철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철분이 혈액에서 산소를 운반하고 이산화 탄소를 폐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장건강


모시잎 효능



모시잎효능 중 주목 받는 장건강입니다. 모시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섬유질은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장내에 수분을 머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인데요. 활발한 장운동은 변비를 예방해 주며 대변량을 증하가헤 해줍니다.


다이어트


모시잎



모시잎의 풍부한 섬유질과 낮은 칼로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포만감을 빠르게 느끼게 하고 오랫동안 유지하기 때문에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장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모시잎의 효능



모시잎에는 플라보노이드,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데요. 플라보노이드는 우리 몸의 산화 작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참고로 모시잎의 루틴 성분은 쑥의 6배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모시잎효능



최근 모시잎효능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항암효과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모시잎은 폐암이나 간암등의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고 발표됐는데요. 모시잎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루틴, 폴리페놀, 비타민 C 등이 이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피부건강


모시잎의 효능



모시잎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세포 노화를 막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우리 몸의 활성 산소는 노화를 일으키는 주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피부 세포 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모시잎을 꾸준히 섭취하면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부인과 질병


모시잎



모시잎은 지혈 및 뭉친 어혈을 풀어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월경과다에 도움을 주며 자궁염, 적백대하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부인과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뇌건강


모시잎 효능



모시잎의 발효물은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항산화활성을 한다고 합니다. 항산화활성은 산화적 스트레스로 인한 뇌신경세포 손상을 막아 준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뇌질환인 알츠하이머나 파킨슨, 치매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모시잎효능 한 번 살펴 봤는데요. 모시잎은 성질이 차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거나 맥이 약한 사람은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통 찬 성질의 식품들을 과다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는 크게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관련글]

다이어트 운동 추천 4분만 투자하자

차전자피효능 및 섭취 방법 알아보기

마퀴베리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까지 총정리

효과적인 힙업 운동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