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모링가씨앗효능 및 먹는 법

모링가는 뿌리부터 줄기, 잎, 씨앗, 열매까지 모두 섭취하는 식품입니다. 모링가잎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 씨앗은 생소하신 분도 있으실 거 같은데요. 오늘은 모링가씨앗효능 및 먹는법을 한 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씨앗에는 5대 영양소를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 9종과 오메가3, 칼슘 등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르코르빈산이 많아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는데요. 때문에 당뇨에 많은 도움이 되며 2007년에는 미국에서 올해의 식물로 지정되기까지 했습니다.


모링가씨앗 먹는법



모링가씨앗에는 철분이 시금치의 25배, 칼륨이 바나나의 4배, 아연이 생굴의 9배, 단백질이 요구르트의 2배, 칼슘은 우유의 17배나 많다고 합니다. 또한 식물성 지방과 비타민E, 특히 지용성 비타민들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당뇨개선


모링가씨앗 효능



모링가씨앗효능 중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모링가씨앗은 천연인슐린이라 불릴 만큼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아연은 인슐린 수용체 활성작용을 도와 인슐린 분비량을 늘려준다고 합니다.




중금속 제거


모링가씨앗



중금속은 우리 몸에 쌓이면 잘 배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모링가씨앗이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을 제거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모링가의 그물처럼 복잡하게 엮인 천연 고분자 화합물 형태의 특이한 화학구조 덕분이라고 합니다.


혈관건강


모링가씨앗효능



아연 성분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비롯해 노폐물, 불순물을 제거 한다고 합니다. 굴보다 9배나 많은 아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기대할 수 있으며, 혈관 관련 질환인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


모링가씨앗 먹는법



모링가씨앗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 폴리페놀, 퀘르세틴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이런 항산화물질은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피부미용


모링가씨앗 부작용



앞서 말씀드린 항산화 성분들은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입니다. 모링가씨앗은 피부세포가 노화 하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 역시 풍부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주름이나 피부 처짐을 방지하고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변비개선


모링가씨앗 효능



모링가씨앗에는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로인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모링가씨앗



모링가씨앗의 비타민B1, B2가 지질이나 당질의 분해를 촉진해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데요. 이로인해 우리 몸의 지방 분해와 연소, 배출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모링가씨앗효능 한 번 살펴봤는데요. 이외에도 폐경기 여성 건강, 출산 후 모유, 불면증이나 우울증의 완화, 항암, 항염에도 좋다고 




모링가씨앗 섭취시 주의사항

하루 5~10알사이를 섭취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고요. 너무 과다섭취 하면 복통, 위통, 설사 등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궁수축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가급적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모링가씨앗 부작용



모링가씨앗 먹는 방법

모링가씨앗에는 지용성 비타민이 많아 견과류나 올리브오일 등의 지방과 함께 드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그냥 먹기는 불편하실텐데요. 견과류나 우유, 요거트에 모링가씨앗을 넣고 갈아서 마시면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링가씨앗은 성질이 차기 때문에 대추와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관련글]

천기누설-대사증후군,김정은,뱃살퇴치,모링가 수육,모링가 쌈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