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천기누설-대사증후군,김정은,뱃살퇴치,모링가 수육,모링가 쌈장

내장지방

내장지방이 과다하게 되면 대사증후군이 올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



복부비만을 가진 사람 중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이 한 가지만 나타나도 대사증후군에 해당.




이를 방치할 경우 뇌출혈,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을 유발할 뿐 아니라 심지어 암까지 일으킬수 있을만큼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커진다.



대사증후군을 유발하는 내장지방 늘리는 식습관

밥을 먹을 때 꼭 술을 먹는 반주몬화, 회식문화.
- 알코올은 영양분은 없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식사화 곁들이면 내장지방이 쌓일 수 있고 안주로 먹는 것들에 그 에너지를 쓰는것을 막는다.




김정은의 뱃살퇴치 비법 - 모링가 잎

3개월 만에 23kg 감량.

모링가 나무는 인도와 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최고 6미터까지 자라는 왕성한 생명력 있는 나무

잎과 꽃, 뿌리 씨앗까지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다.


모링가는 종합 영양제라고 불릴 정도로 46가지 종류의 항염증, 한산화 물질과 무려 92가지 종류의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모링가 잎에는 아스코르빈산, 아연 성분이 풍부해서 인슐린 조절에 도움을 주고 혈당과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뱃살로 인한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키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칼슘은 우유의 4배, 비타민C는 오렌지의 7배, 철분은 시금치의 25배가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다.



모링가 잡곡밥

잡곡밥을 지을때 모링가 잎을 넣어 짓는다.

건조한 모링가 잎으로 밥을 지으면 모링가 잎이 밥솥에서 익어가면서 효능을 더 발휘하게 되는 성분이 있다.



폴리페놀 성분은 열을 가하면 잘 녹아나오는 장점이 있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몸속에 흡수되어도 쉽게 사라지지 않으면서 체내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노폐물도 배출하기 때문에 뱃살이 빠지는데도 역시 도움이 된다.


2~3인분 밥을 지을 때 모링가 건잎 두 세줌을 넣어 밥을 한다.

포만감이 많아 반공기로도 충분.




모링가 수육

모링가의 식물성 스테롤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1. 적당한 크기로 썬 사과와 양파를 냄비에 깔고 삼겹살을 올린다.




2. 물을 반 컵에서 한 컵 정도 붓는다.


3. 뚜껑을 덮어서 2~3분 정도 끓이고 끌은 다음에는 중불로 줄여서 15분 정도 끓여준다.


4. 모링가 분말 가루를 수육에 뿌려준다.



모링가 쌈장

모링가 분말, 고추장, 된장, 다진마늘, 들기름 1스푼씩 넣고 잘 섞어준다.


또한 식사를 챙겨먹을수 없을때는 분말을 가지고 다니면서 물에 타먹었다고 한다.

물 200ml 기준 2~3티스푼 정도.




모링가 섭취 시 주의할 점

모링가는 다량의 칼륨이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부담을 줄 수 있다.

또 자궁수축 작용이 있어 임신부가 섭취할 경우 유산될 우려가 있어 피해야 한다.


식이섬유가 상추나 브로콜리에 약 20배가량 들어 있기 때문에 위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오래되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 되고 가스가 차고 설사까지 하는 경우가 있다.


위와 장이 약한 경우에는 분말 가루를 1티스분씩 시작해서 점차적으로 늘리는 것이 좋다.





관련글


2016/06/27 - [건강 정보] - 천기누설-뱃살 퇴치법,습담증 질경이,최은진,질경이 차

2016/06/27 - [건강 정보] - 천기누설-김미주,뱃살 퇴치법,검은콩,식초콩,흑두차,삶은 검은콩

2016/06/27 - [레시피] - 천기누설-파프리카 묵냉국 레시피

2016/06/27 - [레시피] - 천기누설-파프리카 달걀찜 레시피

2016/06/27 - [건강 정보] - 천기누설-뱃살 퇴치법,6개월 만에 13kg감량, 허리 사이즈 8인치 줄인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