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마이보라복용법 알아보기

마이보라는 경구피임약으로 일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입니다. 오늘은 마이보라복용법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처음 약을 복용 하시는 분들은 한 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피임이 목적이라면


마이보라 복용법



생리 첫 날부터 21일간 매일 하루 한 알 복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일정한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21일간 복용 후 7일간은 휴약합니다. 7일간 휴약 하셨다면 생리가 끝나지 않았더라도 8일째 다시 복용을 시작 하시면 되요.




피임과 주기연장이 목적이라면




생리 첫 날부터 매일 하루 한 알씩 21일 복용 후 휴약기 없이 다음 패키지를 이어서 복용합니다.


복용시기를 놓쳤다면?


마이보라복용 방법



한 알 잊었을 경우 12시간 이내 생각나는 즉시 잊은 정제를 복용하고요. 이때는 보조 피임법 병행이 필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12시간이 초과 되었다면 생각나는 즉시 잊은 정제를 복용하시고요. 7일간 보조피임법을 병행 하셔야 합니다.


두 알 잊었을 경우 첫 1, 2주차는 생각나는 즉시 잊은 두 알을 복용하세요. 이어서 기존 복용 시간대에 한 알씩 복용 하시고요. 7일간 보조피임법을 병행하고 경우에 따라 응급피임약을 복용합니다.


마이보라복용방법



3주차에는 휴약기 없이 바로 새 포장을 복용 하시고요. 7일간 보조피임법 병행하시고 경우에 따라 응급피임약을 복용합니다.




세 알 이상 잊었을 경우 휴약기 없이 바로 새 포장을 복용하시고 7일간 보조피임법을 병행합니다. 경우에 따라 응급피임약을 복용 하세요. 참고로 두 알 이상 잊었을 경우 부정출혈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마이보라복용법



지금까지 마이보라복용법 한 번 알아봤는데요. 피임약은 월경 시작 첫 날부터 복용했다면 복용을 시작함과 동시에 피임효과가 나타나며, 휴약 기간 동안에도 피임 효과는 높게 유지된다고 합니다.


마이보라 복용법



배란일과 성관계를 가질 때만 피임약을 먹는 것은 효과가 없다고 하고요. 반드시 월경주기 첫날부터 같은 시간에 꾸준히 복용해야 피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임약을 월경 시작 5일 후에 처음 시작할 경우 특히 월경 주기가 짧다면 배란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음 월경을 기다렸다가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고요. 만일 3~5일 째 복용을 시작했다면 7일간 콘돔 등 다른 피임법을 병행해야 합니다.




[관련글]

모시잎효능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부작용은?

골담초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기

황기 효능 베스트6 및 도움이 되는 효능들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