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도미나크림효과 얼마나 될까?

최근 미세먼지 등 피부에 좋지 않은 환경 때문에 이런저런 관심들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모를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들은 피부에 많은 신경을 쓰실텐데요. 오늘은 도미나크림효과 얼마나 될 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미나크림은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지만 꽤 사용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바로 구입하실 수 있고요. 보통 5~7만 원 선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도미나크림효과



광고를 김자옥 씨나 양미경 씨가 해서 중년층이 많이 사용하시는 줄 아는데 젊은 분들도 많이 사용하십니다. 여기저기 블로그를 돌아 보면 오히려 젊은 층에서 리뷰가 많더라고요.




도미나크림효과




점차적인 표백, 간박, 흑피증(기미), 주근깨, 노인성 검은반점, 멜라닌 색소침착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미나크림은 하이드로퀴논 성분이 주요 성분이라고 하고요.


참고로 멜라닌색소는 멜라닌 세포속 멜라노솜이라는 세포 소기관에서 만들어집니다. 이 색소의 양에 따라 피부색이 결정되는데요. 도미나크림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 미백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도미나크림 사용후기들을 살펴보면 기미가 많이 없어진다는 후기들이 많고요. 사용전에는 피부가 악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니 귀 밑에 바르고 24시간 동안 반응을 확인한 후에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제거가 된다는 이야기는 없으니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단 후기들 평는 꽤 괜찮은 편이에요.


도미나크림 사용시 주의사항





도미나크림은 취침 전 한 번만 발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날 햇빛을 직접적으로 쬐면 않좋다고 합니다.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외출 해야 한다면 세수를 깨끗이 하고 하시기 바랍니다.




도미나크림 부작용 




접촉성 피부염,가려움,수포,염증,발적,작열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크림을 사용하기 전 확인해볼 사항들이 있는데요. 당연히 이 약이나 성분에 대한 과민증이나 병력,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사용하지 말아야 하고요. 임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 12세 이하의 소아, 신장 장애 환자는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만약 도미나크림을 이용하고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진료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도미나크림효과 얼마나 될 지 한 번 살펴봤는데요. 젊은 분들은 4주 정도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 노출을 최대한 피하는 방법을 병행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 적당한 운동 등을 병행하시면 더 좋을 것 같고요. 8주 이상 크림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관련글]

다크서클 없애는법 알아보기

피부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자세히 살펴보기

피부 노화 막는 4가지 생활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