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발포비타민단점 알고 먹자

건강을 위해 과일을 챙겨 먹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과일은 은근히 많이 먹지 않게 되는 분들도 있는데요. 과일 섭취 주목적이 비타민 섭취인 만큼 발포비타민으로 대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은 발포비타민단점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만큼 단점을 알아보고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발포비타민은 비타민C와 칼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발포비타민단점



제품에 따라 4.5g 중 비타민 함량이 1g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제품들도 있으니 구입 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타민은 우리 몸에 쌓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산화를 막아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비타민 섭취는 이제 필수가 된 것 같아요. 이외에 칼슘이나 미네랄의 효능 역시 말할 필요 없이 중요한 부분이겠죠.




발포비타민 단점

최근 기사에서 발포비타민에 나트륨 함량이 많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발포비타민을 물에 넣었을 때 거품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거품에 탄산수소나트륨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발포비타민단점



일반 분들은 크게 문제가 될 양은 아니지만 고혈압이나 심장병, 뇌졸중, 비만, 저혈당증 등의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다는 발표가 많이 있죠.


발포비타민단점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2000mg 정도라고 합니다. 발포비타민에는 적게는 200mg에서 많게는 1000mg 까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1일 1정이 권장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쉽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끼니때마다 마시는 분들이 계신데 주의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제품에 따라 섭취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설명서를 확인해 보셔야겠습니다.


발포비타민단점



참고로 발포비타민은 찬물에 타서 마셔야 하는데요. 뜨거운물에 타면 비타민이 죽기 때문에 효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발포비타민단점



지금까지 발포비타민단점 한 번 살펴봤는데요. 우리 몸에 유용한 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이라 많이들 이용 하시는데 주의사항을 알아 보고 현명하게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비타민제 복용, 엇갈리는 의견 도대체 왜?

피부 노화 막는 4가지 생활습관

비타민-술보다 위험한 탄산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