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노봉방주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살펴보기

노봉방주란 말벌, 애벌레, 말벌집을 함께 술을 담근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말벌로만 담그는 말벌주와는 다르게 말벌의 봉독과 애벌레의 단백질, 말벌집의 항염, 항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노봉방주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참고로 노봉방주는 최소 1년 이상 숙성해야 부작용이 없고 안전하다고 합니다. 보통 3년 이상 숙성하면 누린내 없이 깔끔한 맛이 난다고 해요.


노봉방주효능



대표적인 노봉방주효능 한 번 살펴보면 피로회복, 고혈압, 신경통류마티스, 정력증강, 전립선비대증, 기관지염, 천식, 폐질환 및 소화기관, 순환기관, 뇌, 신경계 질환등 여러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말벌집은 전통 민간요법에서 약재로 사용되어 왔고요. 비타민을 비롯해 항생물질 등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기록된 바에 의하면 노봉방은 풍을 물리치고 독을 없애는 명약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노봉방주효능



특히 노봉방주는 정력주라고도 불리며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벌집 자체가 피를 맑게 할 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당뇨,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노봉방주는 봉독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노봉방주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담금주를 만들고 계시지만 법제와 활용법을 잘 알고 섭취해야 합니다.


노봉방주효능


 

노봉방주 부작용으로 붉은 반점이나 가려움증, 알러지,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심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정상복용량의 반으로 줄여 음용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정상치는 개인에 따라 다르니 전문적인 진단을 받고 복용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전문가가 아닌 경우에는 직접 채집해서 제작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말벌을 채집하다 사고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직접 채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노봉방주 가격은 편차가 아주 심한 편에 속합니다. 사이즈에 따라 10~100만 원 까지 아주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구입을 하시려면 믿을만한 업체를 찾는 것이 우선이겠습니다.


노봉방주효능



[관련글]

EBS1 명의 전립선암, 방광암 이지열 전성수 교수

비타민-양정원,전립선에 좋은 골반, 고관절 근육 강화 운동 법

비타민-전립선 건강지키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