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몸살 빨리 낫는 법 정리해 봤습니다

얼마 전 몸살감기에 걸려 빨리 낫는 법을 찾아봤습니다. 몸살은 정말 견디기 어려운 것 같네요 ㅠㅠ 아무래도 감기는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생기는 만큼 평소 몸 관리를 철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으슬으슬 몸이 떨리고 두통, 열, 기침, 근육통까지 몸살감기는 그야말로 감기계의 끝판왕 같습니다.

 

 

몸살 빨리 낫는 법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휴식이라고 합니다. 쌓인 피로에 의한 면역력 저하로 생기는 만큼 충분한 휴식으로 몸을 회복해야 하는데요. 우선 깨끗이 몸을 씻고 따뜻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절대 무리하지 말고 일단은 편하게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이렇게 쉬는동안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면 몸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은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체온을 상승시켜 감기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몸살감기는 잦은 기침으로 인한 목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따뜻한 물을 마시면 목을 촉촉하게 하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붉은 피망이나 파프리카, 딸기, 레몬, 브로콜리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비타민제를 복용해도 좋다고 해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 역시 몸살 빨리 낫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영양소를 공급해주면 저항력을 키워줄 수 있는데요. 몸살 감기에 걸리면 식욕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빨리 낫기 위해서는 입맛이 없더라도 일부러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몸 상태가 너무 좋지 않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병원은 적절한 처방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너무 힘들다면 병원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몸살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감기는 완벽하게 고칠 수 있는 병이 아니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같은 감기는 계속 걸리지 않는데 이게 계속 변종으로 걸리는 것이라고 해요. 무엇보다 평소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