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122)
물설사 원인, 멈추는 방법은? 우리가 평소 섭취하는 음식물은 위와 소장, 췌장, 담낭에 액체로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소화되지 않은 음식은 하부 소장과 대장에 도달하게 되는데요. 이때 위와 소장에서 너무 많은 액체를 분비하게 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설사를 하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설사를 할 때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세, 복부 팽만감 등이 들수도 있으며, 급성 설사인 경우에는 갑자기 복통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설사가 심한 경우에는 변에 혈액과 점액이 묻어 나오면서 체중감소, 열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물설사 원인 및 멈추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저도 장이 좋지 않아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어렸을적 부터 장이 안좋아서 그려려니 하고 있었는데 꽤나 많은 원인이 있더라고요. 1. 바이러스창자에 바이러스가 침..
표고버섯 효능, 암 예방 및 폐 해독에 탁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버섯 중 하나인 표고버섯은 봄부터 가을에 걸쳐 밤나무나 떡갈나무 등 주로 활엽수의 죽은 나무 줄기에서 자라는게 특징입니다. 또한 재배가 쉬워 인공재배도 많이 이루어지는 버섯이기도 하죠. 대표적으로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많이 생산되며, 장흥 하면 표고버섯을 떠올릴 정도로 대표적인 산지이기도 합니다. 표고버섯은 특유의 감칠맛 뿐만 아니라 식감 또한 좋아서 많은 요리에 이용되고 있죠. 표고버섯에는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많은 효능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가지 유용한 효능들이 있지만 오늘은 표고버섯 효능 중 암 예방과 폐 해독에 탁월한 이유를 한 번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주목해야할 성분은 렌티난 성분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렌티난 성분은 암..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소고기 덮밥 레시피 이번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최경숙 요리연구가의 소고기 덮밥 레시피가 공개됐습니다.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덮밥 메뉴라 너무 좋네요.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소고기 덮밥 레시피 - 주재료 소고기(불고기용/150g), 알배추(250g), 대파(1대), 생강(5g), 베트남고추(2개), 표고버섯(3개), 밥(2공기) - 밑간 재료 소금(¼t), 후춧가루(약간), 생강즙(½t) - 소스 재료 물(1½컵), 청주(2T), 맑은장국(2T), 치킨스톡(½개),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 참기름(1t), 생강즙(½t), 식초(½t) - 전분물 재료 물(3T), 감자 전분(1T) -------------------------------------------------------------------------..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치킨 마리네이드, 샤부샤부 샐러드 레시피 이번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최경숙 요리연구가의 치킨 마리네이드와 샤부샤부 샐러드 레시피가 공개 됐습니다. 두 요리 모두 생소한데 맛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치킨 마리네이드 레시피 - 주재료 닭봉(580g), 샐러드채소(30g), 소금(1t), 양파(50g), 통후추(1t) - 반죽 재료 전분(2T), 밀가루(2T) - 소스 재료 소금(약간), 레몬즙(2½T), 올리브유(2T), 고운 고춧가루(1t), 꿀(1½T), 황설탕(1½T), 다진 마늘(1T) -------------------------------------------------------------------------- - 요리상식 ‘치킨에’ 마리네이드를 하면 속까지 소스가 배어 식어도 부드럽고 촉촉해요 - 요리사전 ‘닭..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콩국, 닭고기 카레볶음밥 레시피 이번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최경숙 요리연구가의 콩국과 닭고기 카레볶음밥 레시피가 공개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콩국을 굉장히 좋아 하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더 기대 되네요.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콩국 만드는 법 - 주재료 콩국(70g), 물(700ml), 들기름(1t), 새우젓(3g), 후춧가루(약간), 굵은 소금(5g) -------------------------------------------------------------------------- - 추천 ‘부드러운 콩국’ 콩가루로 끓여 순두부처럼 부드럽게 즐기는 초간단 콩국 레시피가 지금 공개됩니다! - 요리사전 ‘콩가루 고르기’ 콩가루는 삶거나 볶지 않은 생콩가루로 준비해주세요 1. 콩가루(70g)에 물(150ml)을 나눠 붓고..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황태볶음, 도라지무침 레시피 이번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최경숙 요리연구가의 황태볶음과 도라지무침이 소개됐습니다. 요즘 황태가 제철이라 많이 먹어두면 좋을 듯 싶네요.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황태볶음 레시피 - 주재료 황태(150g), 맛술(3T), 대파(50g), 청양고추(20g), 물(½컵), 양파(120g), 마늘(4개), 식초(1t), 통깨(1T), 참기름(1t) - 양념장 재료 물(2T), 꿀(2T), 생강즙(1t), 맑은장국(2T) -------------------------------------------------------------------------- 1. 황태(150g)에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머리, 지느러미, 꼬리를 제거한다 - 요리상식 ‘밑국물을 만들 때’ 황태 머리, 지느러미를 넣어 감칠맛을 살려도 좋..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우럭조림, 우엉 배춧국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최경숙 요리연구가의 우럭조림과 우엉 배춧국 만드는 방법이 공개됐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우럭을 활용한 조림은 어떤 맛일 지 궁금하네요.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 우럭조림 레시피 - 주재료 우럭(600g), 대파(50g), 표고버섯(3개), 꽈리고추(7개), 베트남고추(2개), 편 썬 생강(5g) - 양념장 재료 물(1컵), 청주(1컵), 맛술(1컵), 간장(4T) -------------------------------------------------------------------------- - 추천 ‘우럭조림’ 탱탱한 우럭살과 담백한 맛에 반하는 별미! 우럭조림 레시피를 지금 공개합니다 - 요리상식 ‘우럭은’ 아가미와 내장, 지느러미를 제거한 뒤 핏물을 말끔히 씻어야 비..
수요미식회 꼬막 방이역 마시리 벌교참꼬막 이번 수요미식회에서는 제철 맞은 오동통한 벌교 꼬막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오늘 소개된 맛집은 오금동 방이역 인근에 위치한 '마시리 벌교참꼬막'인데요. 이곳은 참꼬막을 비롯해 서대찜, 낙지탕탕이 등이 유명한 곳입니다. 위치는 5호선 방이역 1번 출구에서 10분 거리에 있고요. 추억 돋는 드럼통 테이블에 안쪽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남도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라 꼬막 메뉴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 술 한 잔 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의 참꼬막은 45000원으로 꽤 비싼편입니다. 꼬막은 해감을 잘 해서 불순물이 전혀 없고 탱글탱글 탄력 좋은 살이 인상적이라고 하고요. 육즙 터지는 감칠맛이 굉장히 좋다고 해요. 많이 짜지 않고 잡내도 없어서 맛있는 꼬막을 맛볼 수 있다고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