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갈산효능 및 어느정도 섭취하면 효과가 있을까?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비만이 건강에 최대 적으로 떠올랐습니다. 이제 다이어트는 외모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생각해봐야 할 문제가 됐는데요.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내장지방, 피하지방은 건강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갈산효능 및 어느 정도 섭취하면 효과가 있는지 한 번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고염, 고지방, 고당분 음식을 줄리고 식이섬유를 늘리는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차를 통해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조절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많이들 알고 계시는 '보이차'가 이에 해당합니다. 보이차는 재테크 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 보이차에 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는 중국인이 즐겨 마시는 발효 흑차의 한 종류인데요. '본초강목습유'에는 몸의 해로운 기름을 제거하고 소화, 숙취,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다이어트 차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지만, 보이차는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혈당을 감소하고, 동맥경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갈산효능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갈산 성분은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염, 항알레르기를 비롯해 다양한 암세포에 대한 항암 활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효능인데요. 갈산은 지방이 소화되는 과정에 적절히 작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자지질분해효소 활성을 억제해 지방이 몸에 흡수되기 좋은 상태로 분해되는 것을 줄인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담즙산과 결합해 담즙산이 지방의 소화작용을 돕고 난 뒤 간으로 재흡수되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이때 우리 몸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사용하게 되면서 농도가 감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보이차 효능은 여러 가지 연구가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보이차 추출물 섭취 실험으로 효과를 확인했다고 하고요. 콜레스테롤 실험에서도 의미 있는 결과를 얻어 냈다고 합니다.  

 

 

갈산 적정 섭취량

보이차 한 잔에는 갈산 1.06㎎ 정도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일정량을 매일 마시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보이차로 따지면 하루 33잔을 마셔야 하니 차로 마시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갈산 섭취를 위해서는 차보다는 추출물을 통한 섭취가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려면 하루 갈산 35㎎을 섭취해야 하는데 갈산 추출물 1g에는 갈산 35㎎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갈산 효능 및 적정 섭취량을 확인해봤는데요. 차로 섭취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추출물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을 구입하실 때 함유량을 꼭 확인해 보세요.

 

 

[관련글]

과일 다이어트 식단 이렇게 짜보세요

다이어트 운동 추천 4분만 투자하자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및 주의사항, 후기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