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밀싹 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기

밀가루 하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있지만 밀싹이라면 얘기가 다르다. 밀싹에는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엽록소,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한 식품이다. 얼마 전 방송에서 밀싹 효능이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데 녹즙 형태로 쉽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기도 하다.

면역력 증강

밀싹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엽록소, 비타민 성분들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특히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피부 미용

피부 미용 효과는 대표적인 밀싹 효능이다. 앞서 살펴봤던 밀싹 성분들은 면역력 증강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없애는 성분들이다.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 밀싹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잡티를 제거하고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한다.

노화 방지

우리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밀싹의 엽록소와 베타카로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성분으로 세포의 산화를 억제한다고 한다. 또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해독작용

밀싹의 엽록소는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독소와 오염물질을 중화시키고 배출시킨다고 한다. 최근 건강에 큰 위협이 되고 있는 미세 먼지나 황사로 인한 중금속 및 유해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변비 예방 및 개선

밀싹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한다고 한다. 활발한 장운동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한다. 또한 식이섬유가 장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유해물질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한다고 한다.

 

혈관 건강

밀싹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 혈관 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한다고 한다. 또한 밀싹의 항산화물질들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원활한 혈액순환은 각종 심혈관 질환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당뇨 예방 및 개선

밀싹의 엽록소와 식이섬유는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한다고 한다. 이로인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간 건강

밀싹의 유용한 성분들은 간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한다고 한다. 또한 간세포 재생을 돕기 때문에 전반적인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우리 몸에 쌓인 알코올을 배출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다이어트

밀싹 효능이 널리 알려지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밀싹은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품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쉽게 생기게 한다고 한다.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밀싹이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밀싹에는 영양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 영양 불균형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