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둥글레차 효능 효과 및 부작용 알아보기

둥굴레차는 구수한 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차이다. 둥굴레 뿌리를 황정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이 영양가가 높고 전분 함량이 높아 단맛이 난다.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는 다른 뿌리 식물 처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사포닌 성분은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으로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이로 인해 여러 효능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둥굴레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혈당 수치를 조절시켜주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로인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원할한 혈액순환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며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둥굴레차에 함유된 트립토판은 긴장을 완화시켜주어 심신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평소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둥굴레차를 마시면 좋다고 한다.

 

 

둥굴레차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로인해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둥굴레차 효능이 여러 가지 있지만 체중감량이나 피부를 위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둥굴레차는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한다고 한다.

 

둥굴레차 부작용

둥굴레차는 큰 부작용은 없으나 성질이 차기 때문에 평소 속이 찬 분들은 많이 섭취할 경우 속쓰림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다른 차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카페인에 예민한 분들이라면 섭취를 고려해 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