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바세린을 활용한 10가지 뷰티팁


바세린


석유젤리 제품명인 바세린(Vaseline)은 1859년에 화학자 로버트 체스브로가 페트롤리움 젤리를 정제해서 상처 치료제로 개발한 뒤 1870년 출시하면서 생겨난 이름 입니다. 대표적인 보습제이기도 하며, 저렴한 가격에 활용도가 큰 제품 입니다. 오늘은 바레린을 사용해 간단하게 미용에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매니큐어 바를때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양 옆의 살이나 큐티클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매니큐어가 피부에 묻지 않습니다.
매니큐어를 바를대 지우고 바르고 닦고를 반복할 필요 없이 바세린을 활용해 보세요.





2. 아이크림 대용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에 바르면 눈가의 옅은 주름은 2~3주면 거의 사라질 정도로 고가의 아이크림보다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기네스펠트로, 마돈다 등 해외 유명배우들이 눈가 주름에 아이크림 대신 바세린을 바른다고 하네요.

단, 소량을 발라주어야 하고 지성보다는 건성피부에 더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고가의 아이크림 대신 바세린으로 주름을 방지해 보세요.





3. 속눈썹 영양제


자기 전 속눈썹에 바세린을 바르면 다음날 속눈썹이 튼튼하고 건강해 진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뷰러에 바세린을 바른 뒤 속눈썹을 찝으면 속눈썹이 잘 말려 올라가요.





4. 큐티클 정리


큐티클을 보통은 그냥 제거해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잘못해서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큐티클에 바세린을 바르고 3분 정도 방치해 두셨다가 제거해 주시면 자극없이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5. 발뒤꿈치, 팔꿈치 등 각질제거


발꿈치에는 바세린을 바르고 양말을 신고, 건조한 손에는 바세린을 바르고 장갑을 끼고 자면 다음날 매끈한 피부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뒤꿈치가 갈라지는 분들이나 손이 벗겨지는 분들은 바세린으로 해결하세요.





6. 향수 지속력 유지


보통 향수를 뿌릴 때 손목, 귀 뒤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뿌려야 합니다.
향수를 뿌리기 전에 이곳에 먼저 바세린을 바르고 향수를 뿌려주면 바세린의 수분이 향수를 잡아주어 향기가 더 오래가게 됩니다.





7. 가죽제품에 광내기


가죽신발, 가죽지갑 등에 바세린을 바르고 마른천으로 닦아주면 오래된 제품도 새제품처럼 광이 납니다.
바세린을 닦아낸 후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한번 더 닦아내 주세요.





8. 립스틱 자국


소량의 바세린을 이 와 립스틱 자국에 발라주면 쉽게 립스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미인 콘테스트 출전자들도 자주 사용하는 팁 이라고 하네요.





9. 아이섀도우와 블러시 효과


바세린을 바른 후 아이섀도우를 바르면 더욱 윤기가 납니다.
또한 바세린을 광대뼈에 발라주면 촉촉한 윤광을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


.



립스틱과 바세린을 섞어서 크림 블러셔로 활용해 보세요.





10. 염색할때


헤어라인을 따라 바세린을 살살 문질러 주면 염색할때 염색약이 이마에 뭍는것을 막아 줍니다.





관련글


2016/02/29 - [유용한 정보] - 몸 상태에 따른 목욕법 8가지


2016/02/28 - [음식 상식] - 8가지 커피의 효능


2016/02/27 - [건강 정보] - 하루 한잔 '디톡스 주스'를 마시면 뱃살을 빼준다.


2016/02/09 - [유용한 정보] - 입술이 트는 6가지 이유와 해결방법


2016/02/07 - [유용한 정보] - 중성지방에 피해야 할 음식과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음식


2016/01/27 - [음식 상식] - 비염에 탁월한 유근피효능과 부작용,먹는 방법


2016/01/26 - [음식 상식] - 무화과효능과 부작용


2016/01/24 - [음식 상식] - 율무차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2016/01/20 - [음식 상식] - 감잎차효능, 부작용


2016/01/19 - [음식 상식] -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


2016/01/17 - [음식 상식] - 당귀의 효능,부작용,주의할 점